카테고리 없음

[울산심리상담]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우리 청소년들

헬로스마일 울산점 2023. 4. 12. 13:42

안녕하세요~​

국내 NO.1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울산점입니다^^ ☆☆

최근에 MBTI와 같은 성향 검사들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의 성향은 어떠한지를 수치와 정보로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거 같아요.

오늘은

심리적으로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청소년의 심리 상태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해요.

우리 청소년들 중

기운이 없고 침체된 기분,

매사에 관심과 흥미가 없고,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며 자책을 잘 하고

자기 비난적 그리고 자살에 대한 생각 등의

증상이나타날 경우,

기본적으로 느끼는 감정은

우울함을 야기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청소년기에는 2차 성징이 나타나면서

인지적, 심리적, 생물학적

모든 발달이 급격하게 이루어집니다.

나에 대한 탐색, 자아에 대한 고민 등

감수성 예민해지고

우울감과 같은 정서적 어려움에 더욱

취약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스트레스적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우울 및 불안을 경험하게 될 수 있는데요.

불안은 청소년기에 흔히

경험할 수 있는 하나의 감정 및 정서이지만

지나치게 심각하거나 지속될 경우

정서적 어려움을 겪게 되며

우울장애, 불안장애, 정신장애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율이

OECD 국가 중 1위라고 합니다.

청소년 왕따 문제가 심각하다

성적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를 겪는 아이들이 많다

등의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가 있습니다....ㅜㅜ

행복의 시작은

나를 잘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삶을 살아가면서 나의 심리적인 상태에

대해서 고민해본적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경우 주어진 현실이 바빠서

해내야할 과업들이 많아서

나의 심리적인 건강, 정서적 안정에 대해서는

간과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나의 행복은 나를 잘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심리적으로,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우리 아이가 스스로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자신의 감정, 생각, 심리를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런 검사들을 통해서 자신을 잘 이해하고

행복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헬로스마일 울산점은

언제나 여러분 마음에 안부를 묻습니다♡

 

☎대표전화 052-713-5412

📞 모바일 010-5631-5412

💌 카카오톡 ushello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