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울산심리상담센터 혹시 내가 직장인 사춘기?

헬로스마일 울산점 2024. 2. 26. 14:47

안녕하세요~​

국내 NO.1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울산점입니다★☆

반복되는 일상과 반복되는 스트레스에 노출되다보면

어느날 문득 공허함과 회의감이 불쑥 밀려올 때가 있습니다.

아무렇지 않게 해오던 일들도 갑자기 짜증이 나고

왠지 모를 반항심과 무기력감이 들어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혹시 내가 직장인 사춘기?는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직장인 사춘기 증후군 자가진단

□ 아침에 출근하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

□ 출근길 어디론가 떠나는 상상을 한다.

□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다.

□ 내가 이러려고 취업을 했나 싶다.

□ 세상만사 귀찮고 의욕이 없다.

□ 지금 하는 일을 평생 해야 한다고 하니 소름이다.

□ 나에게 맞는 일은 따로 있는 것 같다.

□ 이직은 고민하며 일자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길어졌다.

□ 요즘 짜증을 쉽게 내고 식욕이 감소되었다.

□ 사실 내가 원하는 일이 무엇인기 모르겠다.

위 항목 중 6개 이상에 체크가 되었다면 직장인 사춘기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직장인 사춘기를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1. 직장 동료, 선배, 상사에게 도움 요청하기

직장 생활 내에서 일어나는 것들을 제일 잘 공감해 줄 수 있는

사람 같은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 동료일 것입니다.

직장 동료와 마음을 터놓고 편하게 얘기를 하다보면

공감을 얻을 수도, 조언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2. 자기계발 & 취미생활

매번 똑같은 업무를 진행하면 스스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도움되는 것이 자기 계발이나 취미를 만들어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방법입니다.

3. 여행하기

직장인들은 주말을 제외하고는 계속해서 출근과 업무의 연속이기에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시기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지치게 되고 에너지가 고갈됩니다.

짧지만 주말이나 연차를 이용해 여행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로운 환경 속에서 삶의 환기도 되며 일상에서 찾지 못한

기쁨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4. 직장인 사춘기 받아들이기

무기력함, 스트레스, 불안 등의 감정에 나를 가두지 말고

머릿속을 비워내는 것입니다.

짜증나는 기분이 번번히 생기거나 인생의 재미가 없어

삶의 의미나 가치조자 느끼지 못한다면

혼자서 헤어나오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상황을 털어놓고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너무 힘들고 답답한 마음이 든다면

상담센터를 방문해보세요.

저희 헬로스마일은

언제나 여러분 마음에 안부를 묻습니다​ 💕

대표전화 052-713-5412

📞 모바일 010-5631-5412

💌 카카오톡 ushellosmile